종교탐구

하나님의 교회 설교) 가치 있는 생애 본문

종교 일반

하나님의 교회 설교) 가치 있는 생애

마이하트 2020. 1. 29. 23:14

모든 이에게 다른 가치

 

 

원시부족 중에는, 돌맹이가 가치의 척도인 부족이 있다고 한다. 그 부족은 큰 돌만 있으면, 그 돌로 먹을 것으로 바꿀 수 있고, 필요한 물건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 문명인이 보기에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돌은 어디에나 널려 있고, 쓸모도 없는 물건인데, 그것을 가치의 척도로 쓴다는 것은 정말 이해하기 힘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문명인의 입장인 것이다. 

어떤 원시 부족의 눈으로 보기에는 종이 쪼가리 하나만 주면 먹을 것으로 바꿀 수 있고, 심지어 집까지 주는 이 상황이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다. 종이야 말로, 금방 찢어지거나 없어질 물건인데, 돌은 가치가 변하지 않는 물건인데, 돌을 화폐로 사용하지 않는 문명인들이 오히려 기괴한 종족으로 보이게 되는 것이다. 원시부족의 입장에서 보면 문명인이 이상할 뿐이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 - 가치 있는 생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가치 있는 생애

우리는 가치 있는 생애를 살고 있을까?
세상의 모든 사람은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서 가치 관점이 모두 다르다. 
문명부족과 원시부족이 가치 관점이 다르듯이, 하나님을 온전하게 믿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가치 관점이 전혀 다른 것이다. 
특히 성경에 보면 하늘의 가치와 땅의 가치는 전혀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세상에 속한 사람들의 가치는 부와 명예 등에 가치를 부여하고, 그것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간다.
하지만, 하늘에 속한 사람들의 가치도 그러한가? 그렇지 않다. 하늘에 속한 사람들은 하늘에 속한 가치, 영원한 생명의 가치를 추구하며 열심히 살아간다. 

 

인생은 B, C, D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B는 Birth 탄생 , C는 Choice 선택, D는 Death 죽음. 탄생Birth하고, 연속적으로 선택Choice하다가 결국 죽음Death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 인생이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고, 천국을 목적과 가치로 삼는 사람에게는 한가지 단계가 더 있다. E, Eternal Life, 영생이다. 죽음 뒤에도 영생의 영혼의 삶이 있다는 것을 믿는다면, 순간적이고 찰나적인 이 세상에 집중하고 살아갈 것이 아니라, 영생의 삶에 더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진정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삶이라고 이야기 한다. 

천국을 믿고, 천국을 바라는 이들에게, 이 세상의 삶은 그저 2~3일 거쳐가는 나그네 생활이기 때문에, 좀 더 천국 사는 사람들에게 맞는 생활, 천국에 맞는 가치를 가지고 사는 삶을 살게 되는 것이다. 

열심히 하나님의 구원과 사랑을 전파해서 하나님의 사랑과 뜻을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한다. 

 

Eternal life 영원한 생명의 가치

 

 

https://www.youtube.com/watch?v=DlMMTF3mPF0

 

Comments